제 25기 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합격자 발표 및 안내(보고서 양식 추가)
제 25기 학부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합격자 발표 및 안내
제 25기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과학과 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합격자를 붙임과 같이 발표합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본 학과의 수용 능력등의 이유로 제한 된 수의 학생만을 선발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겨울과 여름, 해마다 2회 운영하오니 이번에 선발되지 못한 학생들은 다음 기회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원 합니다.
지원하신 모든 학생들께 감사 드립니다.
서울의대 의과학과장 김 성 준
25기 의과학과 학부연구생인턴 프로그램 합격자 안내 사항
1. 오리엔테이션
* 일시 : 2019년 12. 23.(월) 오전 10시(필참)
* 장소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연건캠퍼스 함춘 강의실(지도첨부)
*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원본 1부, 통장 사본 1부
* 문의 : 의과학과 사무실 (02)740-8094
2. 임시 출입증 신청
교육관, 국제관, 연구관, 융합관, 의과학관 출입자는 첨부 된 임시출입증 신청서를 작성하여 의과대학 시설행정실로 제출 바랍니다. 그 외 건물은 소속 연구실에 문의 바랍니다.
* 제출 기한 : 12. 19.(목) ~ 12. 24.(화) 오후 5시까지 (기한 이후 신청 불가)
* 제출 장소 : 의과대학 시설행정실 (행정관 1층)
* 제출 서류 : 임시출입증 신청서_개인정보동의서
* 발급 방법 : 보증금 입금 영수증(본인 명의 입금)
① 첨부 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의과학과사무실(의과학관 117호)로 방문하여 의과학과장님 도장 날인
* 의과학관의 경우 층별로 출입 권한이 부여되므로 반드시 출입하는 층수를 기재
* 허가자 란에서 이름은 김성준, 연락처는 02)740-8094, 소속은 의과학과로 기재
② 301-0156-4990-91 (농협/예금주 : 서울대의과대학)에 보증금 만원 입금
* 임시출입증 대여자와 보증금 입금자명이 동일해야함
*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경우 본인의 S-CARD로도 출입이 가능하니 임시출입증 발급받을 필요가 없음. 즉시 환불은 불가능하며 수료식 이후 일괄 환급되므로 주의할 것
③ 입금 영수증(거래내역서)을 지참하여 시설행정실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
서울대학교 학생은 작성한 신청서와 본인 학생증을 지참하여 본인 학생증에 출입 등록
* 반납 기한 : 2020년 2월 14일(금) 수료식 당일
- 미반납 시 보증금 반환 및 수료증 수여 불가
- 수료식 당일 환불 신청서 작성 후 카드와 함께 반납
* 문의 : 시설행정실 02)740-8021
3. 교육이수 안내
실험동물실 출입이 필요한 연구실에 배정 된 학부연구생인턴은 아래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사전 승인 없이 기존에 출입하는 연구원과 함께 실험동물실에 출입 할 경우, 규정 위반으로 출입 벌점이 부여 됩니다.
따라서, 실험동물실 출입여부를 반드시 소속 연구실에 문의 한 후,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1) 동물실험기법 워크숍
* 일시 : 2020년 01. 03. (금) 오전 9시-11시 30분
* 장소 : 원광홀 B101호
* 강의 내용 :
09:00 ~ 09:40 동물 복지와 동물 실험의 역사 (강병철 교수님)
09:50 ~ 10:30 설치류를 이용한 동물 실험 기법 (제정환 교수님)
10:40 ~ 11:20 고통과 안락사 (석승혁 교수님)
* 신청 기간 : 2019.12.23.(월) ~ 12.30.(월) 15시 (기간 엄수)
* 신청 방법 : 첨부 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card@snu.ac.kr 로 제출
신청서 마지막에 '책임교수' 란은 교수님 성함만 기재하여 제출
* 문의 : 02-740-8521 (의생명동물자원연구센터)
2) 이용자 교육(연구관 실험동물실 출입자만 해당-소속 실험실에 출입여부 확인 )
* 소속 실험실에 연구관 실험동물실 출입 여부 확인 후 실험실에서 실험동물실로 협조 공문 발송 후 출입가능 (학부연구생인턴은 각 실험실에 협조공문발송 요청)
각 실험실 실험동물실 출입 담당자가 실험동물실에 직접 문의
* 문의 : 02-740-8076 (의과대학 실험동물실)
4. 기타.
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는 반드시 의과학과 사무실과 소속 연구실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25기 학부연구생인턴 보고서 양식.hwp (282 KB, download:115)
- 25기_동물실험기법 워크숍 신청서.hwp (15 KB, download:94)
- 25기_인턴 임시출입증 신청서_개인정보동의서.hwp (17 KB, download:91)
- 25기_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일정.hwp (17 KB, download:114)
- 연건캠퍼스.pdf (75 KB, download: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