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9기 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합격자 발표 및 안내
제 29기 학부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합격자 발표 및 안내
제 29기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과학과 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9기 인턴 프로그램 합격자를 붙임과 같이 발표합니다. 본 학과의 수용 능력 등의 이유로 제한된 수의 학생만을 선발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이번에 선발되지 못한 학생들은 다음 기회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지원하신 모든 학생들께 감사드립니다.
서울의대 의과학과장 김 종 일
제 29기 학부연구생인턴 프로그램 합격자 안내 사항
1. 오리엔테이션
오리엔테이션은 PPT 안내자료와 안내문(개별안내)으로 대체하며, 지도교수 배정 또한 지원서를 접수하신 합격자 메일로 개별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 임시출입증 신청
교육관, 국제관, 연구관, 융합관, 의과학관 출입자는 첨부 된 임시출입증 신청서를 작성하여 의과대학 시설행정실로 제출 바랍니다. 그 외 건물은 소속 연구실에 문의 바랍니다.
* 제출 기한 : 2022. 6. 20.(월) ~ 6. 22.(수) 17:00 (기한 이후 신청 불가)
* 제출 장소 : 의과대학 시설행정실 (행정관 1층)
* 제출 서류 : 임시출입증 신청서_개인정보동의서
* 발급 방법 : 보증금 입금 영수증(본인 명의 입금)
①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② 301-0156-4990-91 (농협/예금주 : 서울대의과대학)에 보증금 만원 입금
* 임시출입증 대여자와 보증금 입금자명이 동일해야함
*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경우 본인의 S-CARD로도 출입이 가능하니 임시출입증 발급받을 필요가 없음. 즉시 환불은 불가능하며 수료식 이후 일괄 환급되므로 주의할 것
③ 입금 영수증(거래내역서)을 지참하여 시설행정실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
* 서울대학교 학생은 작성한 신청서와 본인 학생증을 지참하여 본인 학생증에 출입 등록
* 반납 기한 : 2022. 8. 12.(금) 수료식 당일
- 미반납 시 보증금 반환 및 수료증 수여 불가
- 수료식 당일 환불 신청서 작성 후 카드와 함께 반납
* 문의 : 시설행정실 02)740-8021
3. 교육이수 안내
① 온라인 안전환경교육 (필수)
* 국가연구안전정보시스템 이용(http://labs.go.kr/)
* 이용방법
- 회원가입(기관정보 : 서울대학교 연건캠퍼스) → 정보기입(권한 : 연구활동 종사자/직번(사번) : 생년월일 입력) → 연구실·LMO 안전교육시스템 → 수강신청 → 온라인 교육(연구실 안전교육)시스템 이용(2022 생물/실험 전·후 안전/화학) 총 3개 과목 수강하여 이수증 제출
* 유의사항
- 교육이수 후 이수증을 2022. 6. 28.(화)까지 biomed@snu.ac.kr 로 제출
- 교육학습기간이 6월 말까지이므로 이용자 증가에 따른 시스템 이용에 불편에 겪을 수 있으니 사전에 수강 부탁드립니다.
② 온라인 동물실험기법워크숍
실험동물실 출입이 필요한 연구실에 배정된 학부연구생 인턴은 해당 워크숍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사전 승인없이 기존에 출입하는 연구원과 함께 실험동물실에 출입할 경우, 규정 위반으로 출입 벌점이 부여됩니다.
따라서, 실험동물실 출입여부를 반드시 소속 연구실에 문의한 후,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 라리스(https://laris.snu.ac.kr) 홈페이지 → 본인인증 → 학외연구자 → 동물실험 교육 → 신청하기 클릭 → 결제(신청방법 첨부파일 참조)
* 라리스 홈페이지 신청 및 이론강의 이수 기간 : 2022. 6. 23.(목) ~ 2022. 7. 8.(금)
* 온라인 수업(eTL) 강의 안내 메일 발송 → 신청 당일 발송 (일괄메일 발송 예정)
* 2022. 7. 8.(금)까지 온라인 수업(eTL) 강의 수강 완료
* 유의사항
- 인턴 학생은 동물실 단독 출입이 어려우며, 각 기관(동물실) 출입시 담당 인솔자가 협조문등 기관에 미리 제출
- 온라인 수업(eTL) 수강 기간 엄수
- 신청시 이론강의(eTL) 안내 받을 정확한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 기입
- 결제건은 2-3일 내로 결제 취소됩니다.
③ 이용자 교육(연구관 실험동물실 출입자만 해당-소속 실험실에 출입여부 확인)
* 소속 실험실에 연구관 실험동물실 출입 여부 확인 후 실험실에서 실험동물실로 협조 공문 발송 후 출입가능(학부연구생인턴은 각 실험실에 협조공문발송 요청)
* 각 실험실 실험동물실 출입 담당자가 실험동물실에 직접 문의(의과대학 실험동물실 ☎ 740-8078)
4. 기타
* 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는 반드시 대학원학사행정실(, 740-8094)과 소속 연구실 및 지도교수님께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합격자 선정은 없습니다.
- (붙임1)★29기_합격자 명단(공지용).pdf (125 KB, download:816)
- (붙임2)29기_참여교수 연구실 및 실험실 위치.pdf (1,023 KB, download:224)
- (붙임3)29기_학부 연구생 인턴 프로그램 일정.hwp (88 KB, download:210)
- (붙임4)임시출입증 신청서.hwp (73 KB, download:120)
- (붙임5)29기_학부연구생인턴 동물실험기법워크숍 신청안내.pdf (128 KB, download:121)
- (붙임6)29기 학부연구생인턴 보고서 양식.hwp (297 KB, download:122)
- (붙임7)29기 학부연구생인턴 보고서 양식.docx (18 KB, download: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