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Biomedical Sciences, SNU

정기훈 교수·박정환 교수,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KAST) 회원 선출

2023-12-11l 조회수 194

올해 선출된 회원은 평균 나이가 39.6세다. 기하학적 해석학 분야의 젊은 석학 최범준 포스텍 교수, 이차전지 소재 연구에서 독보적 성과를 도출하고 있는 이현욱 울산과학기술원(UNIST) 교수 등 이미 세계적으로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과학자도 다수 포함됐다.

한림원은 13일 오후 4시에 ‘2023 Y-KAST Members Day’ 행사를 개최하고, 신임 회원에 대한 회원패 수여와 연구업적 소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조성경 과기정통부 제1차관이 참석해 권순경 경상국립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유욱준 과기한림원 원장은 “한림원은 우리나라 젊은 과학자들이 국내 과학기술 정책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하고, 세계 과학기술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특히 전 세계 영아카데미와의 국제협력사업을 확대하여 각국 우수한 젊은 과학자들과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협업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Y-KAST 신입 회원 명단.

▲이학부 강동민(서울대), 박정환(KAIST), 서민교(KAIST), 송윤주(서울대), 임종우(서울대), 조길영(포스텍), 최범준(포스텍)
▲농수산학부 이효준(생명연)
▲의약학부 김기현(성균관대), 박정환(서울대), 정기훈(서울대), 최성환(연세대)


출처: https://biz.chosun.com/science-chosun/science/2023/12/11/ILKDRSXQMJE3NNICKF3VVMR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