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2025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안내
- 대부분의 내용은 공지된 내용 및 FAQ에 작성되어 있으므로, 문의전에 꼭 숙지 바랍니다.
- mysnu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서류제출(행정관 308호) 두 개중 한 개가 누락되면 접수가 취소됩니다.
※ 박사과정 논문제출자격시험의 경우 논문 요약발표를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 제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 제출 예정자는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마감(8/29(금) 17시)까지 아래 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제출자격시험 응시원서, 안전환경교육 수료증, 전문학술지에 게재 또는 게재 승인된 제1저자 논문,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
단,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을 대체할 수 있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 2학기 학위논문심사 신청 예정자는 반드시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mysnu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서류제출(행정관 308호) 두 개중 한 개가 누락되면 접수가 취소됩니다.
※ 박사과정 논문제출자격시험의 경우 논문 요약발표를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 제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 제출 예정자는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마감(8/29(금) 17시)까지 아래 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제출자격시험 응시원서, 안전환경교육 수료증, 전문학술지에 게재 또는 게재 승인된 제1저자 논문,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
단,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을 대체할 수 있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 2학기 학위논문심사 신청 예정자는 반드시 연구자문위원회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Files (2)
- [서식1]지도교수 확인서.hwp (28 KB, download:49)
- 붙임4. [필독]논자시_자주 물어보는 질문(FAQ).hwp (79 KB, download:53)